미국에는 13일의 금요일의 제이슨이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에덴의 동쪽의 신태환이 있다? 에덴의 동쪽은 신태환이란 캐릭터를 손가락질 받을 정도 소름끼치는 잘 만들어 낸것 같습니다.

아기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듯이 세상을 자기 마음대로 쥐락펴락 하고자 하는 욕망이 강했던 신태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물불 가리지 않는 성격의 냉혈인!

그는 드라마 초반부터 지금까지 초지일관, 악마 같은 성격의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죽여도 죽지 않는 불사?의 몸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인간의 내면에서 못된 성격만 골라서 섞어 놓은 듯한 신태환이 실존인물 이라면.. 어떤 벌을 받게 될까요?


일요일 아침, 이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는 TV를 보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죄목이 많던지.. 이를 의뢰 받은 변호사 조차.. 혀를 내 두를 정도였습니다.

우선, 1화에서 유미애의 자식을 지워버린후 갈대밭에 버린 사건 : 여기서는 유미애와의 불륜으로 인한 <간통죄 2년>, 강제로 납치는 <불법 체포및 감금죄 5년>, <낙태 죄 1년>, <유기죄 3년>이 성립한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신태환은 바로 총 11년 철창신세를 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건 시작에 불과하죠. 광산을 폭파 시켜 이기철을 묻어 버린죄는 <현주건조물 방화치사죄>라고 합니다. 이건 정말 무거운 범죄라고 하는데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 또 다이너마이트로 이기철을 저승길로 보내린 살인죄까지 해당되니 이것만으로도 신태환은 <사형죄>가 성립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기철의 가족의 집을 태운건은 <현주건조물 방화치사죄>, 이기철의 아들 동욱을 감금해 고문한것은 <무고죄 10년>. 국회장을 사고로 위장여 보내버리려고 한것은 <살인미수죄 7년 6개월>. 국회장딸 영란 납치한 것은 <인질강도죄로 15년>.. 등등~ 죄목을 하나 하나 집어 던 변호사는 점점 지치는 기색이 역력했지만, 끝까지 찾아내시더라구요.

장인 죽음을 유기한죄 <존속 유기죄 10년>. 이기철의 딸 결혼식 방해 <업무방해 5년>. 유미애 죽이려 한 죄는 <살인미수 + 자동차 전복죄 15년>. 이밖에도 <단순폭행>, <집단폭행 사주죄>, <사기죄> 등등 정말 한도 끝도 없습니다. 

그러면 드라마에서 나온 신태환의 위 의 죄를 모두 합친다면 얼마나 될까요?


지금까지 드라마 전개로 신태환이 저지른 악행의 댓가는 징역 134년을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100년이 넘는 경우도 선고 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징역을 아무리 가중을 한다고 하더라도 25년이 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제일 높은걸 기준으로 하면 사형 이나 무기징역 , 징역을 받게 된다면 25년 징역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 신태환이 실존 인물이고 실제로 이런 일을 저질렀다면 징역에서 끝날 일은 아닐겁니다. 아마도 최고의 형벌을 받지 않을까요? 한마디로 '차카게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