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열쇠가 많아서 하나 찾으려면 열쇠꾸러미 로 찾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주렁주렁 달려있어서 이건가? 저건가? 스티커로 붙여두면 때타서 지저분해지고..

그래서 오늘 머리써서 궁리하던중.. 다중 열쇠고리 만들어보자~ 하고 시도해봤습니다.

한고리에 달려있던 열쇠들.. 깔끔하게 정리해 볼까요?

열쇠고리

우선 이렇게 휘어지는 플라스틱 자가 필요합니다. 요즘 책사면 하나씩 끼워주더라구요. 집에 두세가 굴러다니는게 있어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펀지, 그리고 고리가 필요합니다.
열쇠고리

첫 시도는 실패했습니다. 깊이와 간격이 일정하게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고안해 낸게 펀치 안쪽에 종이심을 박아두었습니다. 깊이는 눈대중으로 쟀구요.~
열쇠고리

대충 이정도 깊이면 되려나?
열쇠고리

푸슉~ 푸슉~ 간격은 눈금자 1cm정도로 해서 뚫어주세요.~
열쇠고리

양 사이드로 해서 총 12개를 뚫었네요.~ 얼추 완성이 됐지요? ^^
열쇠고리

구멍이 눈에 잘띄게 하기위해서 커튼에 대고 한컷~
열쇠고리

열쉬를 죄다 분리했습니다. 손톱아파 죽을뻔;; 그리고 집에 있는 고리 총동원했습니다. 문구점에서 몇십원 안하니 크기는 알맞게 구매해주세요. 아마 제일 작은거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열쇠고리

이렇게 오밀조밀하게 끼웠습니다. 고리크기가 제각각이라 모양새가 보기 좋지 않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열쇠 찾기 수월해 졌네요.^^
열쇠고리

시트지를 붙이고 펀치를 하면 더 깔깜하게 나올것 같은데.. 집에 그런게 없어서 그냥 뚝딱~ 만들었습니다.

구멍뚫을때는 못을 불에 달궈서 해도 되는데 그게 귀찮더라구요. 시도는 해봤지만.. 구멍이 지저분해져서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집에 펀치가 없으신분은 못을 달궈서 해보세요.^^ 라이터로 달궈봤는데 그을음만 생기더라구요. 휴대용 가스레인지 추천!(환기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