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유재석!~ 그는 방구쟁이인가? 여러분들은 방귀를 뀌면 어떤 행동을 하나요? 처음에는 아니라고 발뺌을 하지 않나요? 뀐사람이 성낸다는 옛말이 기억이 납니다. ^^

이번주 해피투게더, 1박2일, 패밀리가떴다에서는 프로그램마다 요즘 유재석의 방구가 이야기꺼리로 떠올르고 있습니다. 사람이면 모두 뀌는 방귀! 마이더스의 손 유재석은 방귀하나도 그냥 놓치지 않고 웃음거리로 만들기도 합니다. 뀐사람이 성낸다는 방구사건! 다 모아볼까요? 과연 국민MC이자 마이더스의 손인 유재석은 어떻게 할까?

유재석의 방귀사건~ 1탄, 2탄, 3탄으로 모았습니다.

쟁반노래방 - 조혜련과 유재석중 방귀뀐 범인은?



그의 방구사건은 쟁반노래방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조혜련과 유재석이 물구나기 서기 하는 장면에서 조혜련은 노련하게 잘하는데 유재석이 자꾸 다리를 벌리자 김제동이 유재석의 다리를 오므려 주면서 어디선가 뿡~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세트는 난리법석이고 옆에서 물구나무서기 하던 조혜련이 오히려 "나야니야~ 나 진짜 아니야~" 하면서 부인을 합니다.
저도 그당시 이 장면을 봤는데요. <방귀뀐놈이 성낸다.> 라는 속담 처럼 조혜련이 진짜 방귀를 뀌고 부인하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며칠전 해피투게더에 나와 조혜련은 진짜 억울하다면서.. 그때 자기 아니라고 속사정을 얘기하는데요. 유재석도 같이 "저도 안그랬어요" 하면서 부인하더라구요.

무한도전 - 유재석이 정형돈 얼굴에다 방귀를?


무한도전 - 에어로빅3탄에서 바닷가에서 훈련을 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맴버 모두 물구나무 서기를 하고 상대방 등에 발을 올리는 포즈를 연습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뿌웅~ 소리가 나면서 정형돈이 기겁을 하고 일어납니다. 다리를 들어올리면서 너무 힘을 준 모양입니다.

물론 방귀나오는 그림은 CG를 입힌거지만 그래도 뀐건 뀐거니까요.ㅎㅎ 옆에서 지켜 보던 박명수가 유재석을 발로 뻥~ 차자 유재석은 여기서도 "나 아냐, 형나 안그랬어" 하면서 부인을 하는데요. 이 장면을 보니 조혜련씨가 누명아닌 누명을 쓰게 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네요.ㅎ

패밀리가 떴다 - 꼬리잡기 놀이하다 차태현이 너무 바지를 댕겨 올려서?



오늘 패밀리가 떴다 에서는 새로운 코너가 등장했습니다. <비밀은 없다 - 패밀리 목격담> 이라는 코너입니다. 자기소개서가 쓰기 어렵듯이 자기 입으로 자신의 비밀을 폭로하는 코너인데 나름대로 새로웠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유재석이 자기 입으로 "아 아까 꼬리잡기 게임하다가 너무 힘을 주는 바람에 그만.. 푸더덕...;;~"했다고 실토를 하는데요. 정답이 아니어서 정말 배꼽을 잡은 장면이었죠.

남들이 몸을 가꿀때 유재석은 캐릭터를 가꾼다.


요즘에는 멋진남자, 예쁜여자 보다는 망가지는 캐릭터가 인기입니다. 기존에 유재석은 조용히 뒤에서 맴버들을 보좌하는 역할을 했다면 이제는 스스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중인것 처럼 보입니다. 국민MC 유재석이 방귀를? 어찌 보면 어울리지 않지만 "국민MC" 보다 수식어 보다는 "친근한" 느낌이 더 들었습니다. 친구들끼리 방귀를 뀌어도 민망할 판에.. 버라이어티에서 숨기지 않은 모습을 드러내는 그의 모습은 "자신의 캐릭터를 새롭게 변화시키려는 시도" 처럼 보였습니다. 매번 깎듯하고, 웃기고, 넘어지고 ,후배들 잘 챙기는 그런 이미지로 너무 오래 버텼네요.김종국은 몸을 가꾸지만 유재석은 자신의 캐릭터를 가꾸는 모습은 배울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천희의 엉성캐릭터나,대성이의 덤앤더머 캐릭터도 이제는 좀더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녹차밭에서 이천희가 김수로를 잡으면서 몇번을 넘어지는지... 그때마다 화면에는 "엉성"이라는 자막이 따라다녔는데요. 엉성천희 캐릭도 이제는 변화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성아~ 버라이어티는 이런 재미 아니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