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티스토리에 큰 그림 올리는 법을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림이야 그냥 올리면 자동으로 사이즈가 조절이 되지만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이미지가 깔끔하게 나옵니다. 특히 글자나 도표가 들어 있는 그림은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 - [피부] 티스토리 큰 사진,그림 보기좋게 넣기

그런데 이전 게시물을 작성할때 이 방법으로 그림을 올렸는데.. 적용이 안되는듯 합니다.

글자를 캡쳐한 원본 이미지


http://pplz.tistory.com/202 방법으로 넣은 이미지


원본 이미지 너비를 강제 축소한 이미지

예전 대로라면 두번째 그림은 글자가 보여야 정상인데... 이 방법(http://pplz.tistory.com/202 )이 적용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옥탑'에 사는 사람들] - 옥탑방에 찾아온 불청객, 곰팡이 제거하기 이 글을 쓸때에도 작은 사이즈 들의 사진들은 모두 위 방법으로 썼는데.. 이미지에 계단현상이 보여서 혹시나 하고 테스트 해본 결과.. 위 기능이 적용이 안되어서 티스토리 측에 문의 드립니다.

아마도 2월 17일 7시에 발행한 글(['오늘'을 보낸 사람들] - 남자끼리 목욕탕은 가는데, 모텔가는건 이상해?)에는 위 기능이 적용이 된것으로 봐서 이미지 로딩지연 증상이 나타난 이후에 뭔가 잘못 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항상 발전하는 티스토리 되길 바라면서... 궁금한점 있으면 또 문의드리겠습니다~


추가 2월 27일~밤 9시 //

파일 첨부창에도 크기가 수정된 파일이 제대로 들어가 있네요. 계속 신관리자 모드를 썼었구요. 윈도우XP에 익스플로서 7을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제대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