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불법으로 MP3를 무료로 다운받기가 사실상 어려워 졌습니다. 예전엔 웹하드 쪽에서 공공연하게 거래되었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유료로 다운받는문화가 정착이 된것 같네요.~ 참 바람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원하는 음악을 골라 듣는게 아니라, 그냥 조용히 틀어놓고, 청소할때나~ 친구들이랑 방에서 술한잔 할때 배경음악으로 듣는 방법도 몇개 있습니다.


1. 컴퓨터로 듣는 라디오 방송을 이용하자.


요즘 방송사마다 너너할것 없이 라디오 청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방송사별로 제공되는 라디오 청취 프로그램을 아래 표로 정리했습니다. 라디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분은 아래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로 이동해주세요.~

KBS 콩 MBC 미니 SBS 고릴라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바로가기 
실시간 방송듣기, 지난방송 다시듣기, 네이버 데스크톱과 연동가능, 보이는 라디오 시청하기, 뉴스동영상 보기, 플레이어 투명도 조절 스킨투명도 조절 ,타임머신(되감기)기능, 자동예약, 보이는 라디오 , 네이트온과 연동기능 다시듣기, 다시보기, SBS방송 보기, 무료영화 보기, 실시간 방송사연 전송, 목소리로 사연전하는 기능, 정글 톡(온라인대화)
* 위젯제공 - 바로가기

콩,미니,고릴라ㅋ 프로그램 이름도 가지가지네요.~ 각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면 언제나 정규방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답니다.


2. 정규방송이 딱딱하다면? 톡톡튀는 인터넷 음악방송으로~


정규방송에서 느낄수 없는 신선함과 풋풋함을 느끼고 싶다면 인터넷 음악방송도 괜찮아요.~ 저도 컴퓨터 할때는 이 음악방송을 켜두고 하는데.. 각 CJ분들이 나름배태랑이라서 참 잘하시네요. 개인적으론 뮤클캐스트의 "어쩜 그래~" 를 연발하시는 CJ님을 유령방송으로 듣고 있습니다. ㅋ 넘 귀여우심~ㅎㅎ

음악방송을 듣는 방법은 MP3플레이어로 듣거나, 아래 제공되는 위젯으로도 들을 수 있습니다.


곰오디오에는 기본적으로 유명한 음악방송 주소들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아마 국내의 다른 음악플레이어도 마찬가지리라 생각되구요~ ^^ 플레이리스트 아래쪽에 [추가]버튼을 이용해서 [URL 추가] 하신 후,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이캐스트와 SBS 라디오 방송에선 아래처럼 위젯도 제공하고 있네요.


세이라디오 위젯
(왼쪽밑에 플레이버튼을 눌러보세요.~ 일단 볼륨부터 줄이시고~ 깜짝 놀라실 수도;)

세이라디오의 특징은, 구분이 잘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인기음악] , [연령별 분류], [장르별 분류] 로 크게 3개로 구분되어져 있고, 특히 장르별 분류에는 불교방송이나 기독교방송, CCM등이 포함되어 있다는게 눈여겨 볼만하네요.~


3. MP3 노래 무료 다운받는 곳- 음원사이트 이벤트 이용 (불법아님)


현재 많은 음악사이트들이 신규가입을 유치하면서 7일~30일동안 무료로 MP3 다운로드 받거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만 잘 활용해도 수십곡 이상의 MP3를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이 이벤트는 불법은 아닙니다.
 
* 자동결제 방식이 해지하기 어렵고, 모르고 지나치는 부분이 많아서 3번 관련정보는 지웁니다!
 
<기타 관련글>

 

[영화 다운받는 곳] -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인기순위 베스트 12 ~!!

[인터넷/컴퓨터/IT] - 2만원대 MP3 사용후기 [샌디스크 Sansa EXPRESS 1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