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최저가를 찾기위해 항상 혈투를 벌이는 L군의 이야기.

 

"우워~"

L군은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가격비교 해주는 사이트를 여러군데 둘러봅니다. 요즘은 포털사이트에서 각종 쇼핑포털들의 제품들을 한눈에 가격비교를 할수 있으니, 대부분 다음 쇼핑하우나, 네이버 쇼핑을 이용할 것입니다.

 

여기저기 들어가서 두어시간 가격비교를 한 후, 10원이라도 더 싸게 파는 곳을 찾아서 해당 사이트의 물건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완료 버튼을 누를때의 쾌감이란~캬

 

두어시간의 고된 노동?을 보상받는 듯한 만족감이라고나 할까? 그리고 최저가로 구매했다는 자부심이 온몸을 휘감을때 그 환희는 이루 말할 수 없지요~~ㅎ

 

 

그런데.. L군이 구입한 똑같은 물건을 더 싸게!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10원~100원차이에도 쇼핑몰을 옮겨 다니며 물건을 구매하는 쇼핑족들에게는 희소식이 될겁니다.

 

그리하여 오늘 소개할 글은 최저가보다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샵포탈"이라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샵포털이 뭐야? 어떤식으로 돌아가는건지 일단 아래 그림으로 간단히 이해해보자.

링크프라이스의 샵포탈이란, 개인에게 제공되는 일종의 개인 쇼핑 포털 사이트입니다.

 

 

 

기존 방식에선 그냥 쇼핑몰에 10만원이든 100만원이든 결제만 하면 끝났지만, 샵포탈을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 일정 %의 수익금이 적립이 된다는 사실! 그 적립금이 모여 5천원이 넘으면 바로 통장으로 입금되는 방식이죠. (다단계 같은 이상한 건 아님~!)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이 샵포털 서비스는,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홍보비 명목으로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샵포털 사용자들에게 나눠주는 형식이므로, 내가 샵포탈을 통하여 구입하면 결제한 금액이 커진다거나, 비싸지지 않으니 이점은 안심해도 좋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 더 싸게 구입하는 노하우


작년 초, 이 샵포털은 머니야머니야님을 통해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요긴하게 사용중입니다.
 

개인적으로 한달에 두세번씩은 꼭 인터넷에서 뭘 구입하기 때문에.. 항상 나만의 샵포털을 즐겨찾기 해두고, 거기를 통하여 물건을 구입하고 있죠

 

제가 샵포탈을 활용하는 방법은.. 예를 들어서..

  • 내가 원하는 모델의 모니터를 인터넷에서 가격비교를 한 후,
  • G마켓에서 그 모니터가 최저가제품을 발견했다! 라고 치면,
  • 모든 창을 다 끈후
  • 다시 익스플로러를 실행 시켜서 샵포탈을 통해 G마켓으로 들어간 후, (쿠키 어쩌구 제거)
  • 아까 발견한 모니터 최저가 제품을 찾아 구입한다.

 

이러면 내가 구입한 최저가 금액의 0.06% 만큼 수익금이 적립되니, 실제 최저가 보다 0.06% 만큼 더 싸게 구입한 셈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옥션,지마켓등을 예로 들었지만, 샵포탈내에는 수많은 카테고리내의 250여개의 쇼핑사이트들이 링크 되어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다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여행, 보험, 화장품/미용, 보석, 시계, 유아,아동,의류.. 등등~) //  카테고리 구경가기 - [링크]

 

  •  인터넷 최저가 - (인터넷 최저가 X 해당 커미션(%)) = 이게 진짜 최저가!

 

뭐 이런 공식이 대충 성립한다고나 할까요~?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오픈마켓의 경우 위와 같은 적립률로 수익금을 적립해줍니다. 샵포탈중 제일 낮은 적립금들이죠.; 하지만 판매되는 물건들과, 제품의 다양성을 감안한다면 저 금액들도 무시못합니다.

 

 

대어도 잡고, 티끌모아 태산도 만들고~


샵포탈을 이용할때 알아둘점은 제품가격이 클수록 받는 적립금이 눈에 띈다는 늘어단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실제로 작년에 모니터를 21만원자리를 구입했는데, 우연히도 옥션에서 적립률을 1%로 인상하는 이벤트 중이였는지, 2,100원의 커미션이 들어왔어요.
 
저는 실제로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검색한후, 샵포탈을 통해 그 물건을 구입했는지라, 제가 찾은 인터넷 최저가보다 2천원이나 더 싸게 구입한 셈이다.

 

  • 단가가 높으면 대어를 잡는다. (전자제품(노트북, 컴퓨터, 디카. 등등)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때)
  • 들어오는 커미션(적립금)이 100원, 200원이라도 어차피 구입할꺼 샵포탈을 통해 구입하면 적립금이 쏠쏠히 쌓인다는 점
  •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이 내 샵포탈을 통해 물건을 구입해도 적립금은 나에게 들어온다는 점 (가족,친구 구매)

 

링크프라이스의 리포트 부분을 이용한 통계화면 부분 캡쳐

 

사진 맨위에 있는 옥션에서 산 제품을 예로 살펴볼까요? 그 당시 각종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제가 원하는 LCD모니터의 금액의 최저가가 214,00이란 사실을 알고, 그 제품이 옥션에 있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샵포탈을 통해 옥션에 들어가서 모니터를 구입했으므로 그 최저가에서 2140원이라는 금액을 돌려 받았으니 212,197원에 LCD모니터를 산 셈이죠.

 

판매자들마다 10원이라도 더 깎아서 가격비교 사이트의 검색결과에 상위에 랭킹하려고 애를쓰는 걸 보면, 2,000원 돈이라는거.. 무시 못하겠죠?

 

 

커미션은 천차만별! 귀차니즘을 극복하면, 돈이 보인다.


적년 중순쯤, 컴퓨터를 포멧한 후, 깜빡하고 즐겨찾기 해둔 샵포탈이 지우는 바람에, 샵포털의 존재를 두어달 까먹고 지내는 바람에, 만원 정도의 커미션을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쳐버린 어처구니 없는;;. (샵포털은 보이는 곳에 꼭 즐겨찾기 해두는 센스가 필요;)
 
그리고 가끔 "1~2만원짜리 사봤자 얼마나 적립되겠어?" 라고 그냥 무시했었는데, 요기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한두푼 모여서 담배값, 스타킹값이라도 되니, 지갑을 속속 채워주는 효자노릇 톡톡히 하고 있네요.
 

 

브랜드 의류쪽에 포진되어 있는 사이트들의 키미션은 어마어마 합니다. 정품샵에서 사니 안심할수 있고, 게다가 2~6%의 적립금을 돌려 받을 수 있느니 놓치기 아까운부분이죠.

 

구매당 커미션을 주는 곳도 있지만, 무료가입당, 유료결제당 커미션을 주는 형태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왠만한 쇼핑몰들은 여기 다있네~ 총 250여개의 제휴 쇼핑몰 링크들 


샵포탈에 링크되어 있는 수많은 사이트들

 

지마켓,옥션,11번가,롯데홈쇼핑,AK몰,여인닷컴,GS샵, 알라딘책방, 교보문고, 이마트 인터넷쇼핑몰, 농수산NS샵, CJ몰 뿐아니라, 개인적으로 즐겨 이용하는 사진인화 해주는 아이모리등등, (아~ 여행상품도 여기서 구입하면 커미션이 들어옴!) 말로 나열하기에 벅찰 정도로 많은 사이트들과 제휴중이니, 왠만한 사이트들은 나만의 샵포탈안에서 만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각종 의류쇼핑몰부터 시작해서 여행, 오픈마켓, 홈쇼핑몰까지.. 없는게 없죠.

 

 

제 샵포탈입니다~ ^^ 익스플러로에 즐겨찾기 해두고 항상 애용중이죠~ ^^


제가 분양받은 개인 샵포탈(링크)에 들어가서 왼쪽 메뉴의 쇼핑몰 > 오픈마켓 > 옥션,지마켓쪽을 들어가보면, 요게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아실겁니다.~ ^^

 

 

이제 샵포탈이란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아셨으니, 샵포탈을 통해 물건 구입시 떨어지는 적립금을 놓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