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는 10월 초 V3에서 기존 자사 웹하드 서비스인 파일자루 서비스를 V3웹하드로 이름을 바꾸고 정식 출범하였다.

http://v3webhard.ahnlab.com/v3webhard/front/service/experienceInfo.do
 
그것도 개인 이용자는 4GB바이트나 평생 무료로 준다는 것이다.

그 소식에 여러 커뮤니트에서는 희소식이라 반가워하는 모습이었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보니 안쓰니 만 못한다는 불평이 많다.

사양을 꼼꼼하게 살펴보니 기존포탈의 메일로도 충분히 사용가능한 수준이었다.


V3 웹하드 개인고객 상품


개인형모델의경우 4기가를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서 평생이란 한달마다 접속을 해야 하는 경우 유효한 조건이다. 각 4기가는 파일,링크,백업,미디어 각각 1기가씩. 총 4기가를 제공한다.

제일 불만이 많은 점은 바로 트래픽 부분이다. 일 1기가 제한을 두는줄 알고 좋아 했지만.. 월 1기가 제한을 두고 있다. 영화동영상 한편에 최소 700메가를 한달에 한번만 전송할 수 있는 수치이다. 또 한달(30일)이라고 치면 33메가 정도양이 매일 전송가능하다는 뜻이다. 아무리 무료라고 하지만 월1기가 트래픽제한은 너무 하다는 지적이다.

게다가 한달간 로그인을 안하면 모든자료는 삭제당한다.(총 40일간 로그인이 없을시) 이점도 자료보관측면 에서 사용자들 입장으로는 매우 위험한 부분이다. 자료 올려두고 깜빡하면 ;; 난감하게되는 상황이다.


웹하드는 대용량 정보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 기본인데.. 신규모집을 위한 떡밥이라 하더라도 너무 부실한 옵션인건 사실이다. 개인적으로 이메일을 이용한 자료전송 방법이 더 매력적인것 같아서 v3웹하드 개인무료 서비스가 조금 아쉽다.

요즘 이메일의 대용량 첨부메일도 무제한 용량에 보존기간은 1주~2주정도,다운로드횟수 10회~20회정도 제공하고 있다.

다음 이메일의 경우는 7일보관에 100회 다운 (포털메일의 경우 최대 2주보관이 가능하며 다운횟수도 최대 100회로 안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