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또 세상을 한번 뒤흔들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May Those Who Help The Most Win(한글부제:가장많이 돕는사람이 이기는 게임) 프로젝입니다..


세상을 도울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제출하라.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말 그대로 세상을 구할 아이디어로 세상의 이곳저곳 가능한 다수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뭔가 목적이 명확하지 않고 엉성하다과 생각했었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아니더라구요. 마음 편하게 자신 주변에서 아이디어를 얻으면 됩니다. 단 아래 처럼 조건이 붙더라구요. 이 조건이 평가 기준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파급력: 이 아이디어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가?
영향력: 사람들에게 얼마나 깊은 영향을 주는가? 얼마나 긴급하게 요구되는 사항인가?
실현성: 이 아이디어를 1~2년 안에 실현할 수 있는가?
효율성: 아이디어가 얼마나 간단하고 경제적인가?
지속성: 아이디어의 효과가 얼마나 지속될 것인가?

세상을 도울만한 아이디어는 구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런 아이디어가 세상에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그것을 끄집어 내겠다는 구글의 의도는 확실히 느껴집니다.




참여방법

10월 20일까지 제출양식에 맞춰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된 자료중에서 100개를 선정하여 내년 1월 27일부터 온라인 투표에 부쳐집니다. 여기서 5위안에 드는 아이디어는 구글의 막강한 지원을 얻게됩니다.(공식발표 1천만달러. 08.9환율기준으로 110억정도)
자세한 사항은 구글 프로젝트100 홈페이지 참조 : http://www.project10tothe100.com/intl/KO/how_it_works.html





아메바 같은 구글은 계속 성장한다

넷(net)이라는 거미줄안에서 꿈틀꿈틀 거리며 계속 번식하고 성장하는 구글. 이번 아이디어 제풀 프로젝트는 달탐사프로젝트 이후에 두번째 거대한 프로젝트라죠. 이번 프로젝트 정말 기대됩니다. 달탐사프로젝트보다 참여의 폭이 넓어졌으니까요. 여러분들도 하나씩 제안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