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 화장품 샘플을 무료로 받으시려면 http://pplz.tistory.com/403 이 글을 참고하세요.~ )

 

얼마전 알라딘 수익금으로 어머니 화장품을 사드렸다. 우연히 부모님댁에서 저녁을 먹다가 손톱깎이를 찾아다 어머니 화장대를 보게 되었는데.. 스킨과 로션이 바닥을 치는걸 보고는 그냥 나올 수가 없었다.

 

"엄마~ 스킨이랑 로션 다 썼네요?"
"거의 다 썼지"
"하나 사야겠네~"
"왠일이니, 보너스 탔니~?"
"아니요~ 포인트가 있어서 그거 쓸라고요~"

 

며칠전에 알라딘 TTB로 받은 마일리지의 사용기간이 궁금해서 문의했더니 1년이라고 한다. 알라딘 TTB로 받은 수익금에 사용기간이 있다는 점이 좀 의아했지만, 어차피 쓸거면 빨리 쓰는 편이 낫다는 생각들었다.

 

"...... (어머니는 생각중)..스킨이랑 로션은 선물받은거 있으니까, 아이크림이랑 에센스 좀 사줘라."
".......네~"

 

'화장품 가격이 거기서 거기지 뭐~' 라고 생각하고.. 알라딘 홈페이지서 화장품 코너를 둘러 봤다. (참고로 알라딘 TTB 수익금은 알라딘 내에서만 사용가능..) 이게 왠걸;; 스킨, 로션과는 다르게.. 아이크림이랑 에센스는 용량도 작은데 가격은 배로 비싸다. -_-;;


어쨌든 제품을 골라 골라.. 하나 샀다. 이왕 사는거.. 비싼걸로 ;;


바로 다음날 택배가 도착했다. 상자를 열어보니..~


화장품 샘플

뭐가 이리도 많노~; 내가 이렇게 많이 샀나?

화장품 샘플

좍~ 깔아니 이 정도.. 하지만 본품은 개봉도 안했다는;;

화장품 리스트

거래명세서 제품 목록



샘플?샘플!샘플~ 대한민국은 화장품 샘플 천국!


 위 사진은 본품은 개봉도 안한 사진, 아래 사진을 보자.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
화장품 정품+샘플

본제품까지 모두 개봉한 사진


본제품에도 더 많은 양의 샘플이 들어있다. 


화장품 정품안에도 샘플

본제품 안에도 샘플이 들어있다. -_-

화장품 정품

우측이 에센스, 좌측이 아이크림이다. 동그란 갈색병(좌측사진), 우측사진에서 왼쪽에 제일 긴거 빼고는 나머진 다 샘플이다;

화장품 샘플들

본제품에 있는 샘플을 뺀, 쇼핑몰에서 주는 샘플 + 행사 제품 샘플


실제로 받아보니.. 본품보다 샘플이 더 많았다. 샘플을 주는 명목도 다양하다.
  • 샘플 1 - 쇼핑몰 자체에서 몇만원 이상 사면 준다.
  • 샘플 2 - 해당제품 자체에서도 기본적으로 샘플을 준다.
  • 샘플 3 - 본제품 안에도 샘플이 들어있다. 이건 샘플1,2보다 양이 더 많다.


결국 나는 에센스와 아이크림, 달랑 두개를 사면서 20개~ 30개의 샘플을 받았다. 샘플 다 빼고 에센스,아이크림만 산다면 얼마나 들까..? 샘플을 공짜로 받아서 좋아 해야 하는건지, 5만7천원이라는 금액에 저 샘플들의 가격이 다 들어 있는건지.. 궁금하다.

택배상자를 받고 샘플을 하나하나씩 살펴보시며 '이걸 언제 다쓰냐~' 는 어머니 말씀에, 쓸데없이 샘플을 너무 많이 주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 [정보/공부/쇼핑] - 화장품 샘플 무료로 주는 곳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