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마다 공짜폰, 무료폰이라는 프랜카드를 붙이더니, 이제는 홈쇼핑에까지 등장했네요. 하루가 멀다하고 각 통신사에서 홈쇼핑채널 하나씩 끼고는 0원을 강조하며 무료로 가져가라는 방송을 자주 눈에 띕니다. 하루에 두세개 정도~ 그런데 주의해서 봐야할 점은 쇼호스트가 최신기종! 이라고 홍보를 하지만, 실제로는 2~3년전에 나온 모델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제 핸드폰보다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매우 탐나긴 합니다.~ 조만간 약정기간이 끝나가는데 저도 홀랑 바꿔버리고 싶군요.


최신 휴대폰 공짜

모 대리점의 공짜폰 홍보 문구


얼마짜리 공짜폰이냐고 묻는것 자체가 모순일 수도 있습니다. 공짜라면 0원일테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공짜 휴대폰 사면서 든 총 비용 : 9만8천원


세달전 어머니의 핸드폰을 샀습니다.  [정보/공부/쇼핑] - 공짜휴대폰 살때 주의 해야할 단어 '익월 말' 이전 글에도 밝혔다시피, '익월'이라는 단어를 흘겨 듣는 바람에, 부가서비스 비용을 거의 두달치를 내야만 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유심카드비, 통신사 가입비, 등등 생각지도 못한 돈이 빠졌습니다. (알고는 있었지만..잠재의식속에 숨어있던 비용? -_-)


분류 비용(첫달+둘째달)
부가서비스 메시지프리미엄 5142 + 8000
부가서비스 데이터통화료 6428 + 10000
부가서비스 퍼팩트plus 1028 + 1600
부가서비스 컬러링 579  + 900
가입비 11000 × 5 
USIM비 9900
합계 98,577


핸드폰 개통일이 10일 정도 되기 때문에 첫달에는 20일 정도의 사용요금이 나왔구요. 둘째달에는 풀로 사용한 금액이 나왔네요. 부가서비스는 익월말까지 사용한다는 조건하에 두달치 돈이 들었고[각주:1], 가입비는 5개월 분납, 유심비는 첫달 요금에 같이 냈네요. 사용기간은 2년 약정[각주:2]. 핸드폰 대리점에서는 지갑에서 신분증이외에는 아무것도 나가지 안았지만, 계속 날아오는 요금 고지서를 보니 후불로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야금야금 들어가는 비용,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공짜폰이에요? 그거 주세요.
  1. 핸드폰 요금 고지서

    며칠전에 날아온 핸드폰 요금 고지서

    가입비
    ? 물론~ 내야지!
  2. 유심비? 그럼~ 내야지! 요즘은 3G라며~
  3. 부가서비스? 문자 몇백개 쓰는거야? 좋네~
  4. 부가서비스? 데이터 모시기? 인터넷 맘대로 하는 거라고? 좋네!~
  5. 부가서비스? 부재중 전화오면 알려줘? 좋네!~
  6. 부가서비스? 900원짜리? 그쯤이야 뭐~
  7. 그러면 전체 합은 얼마?



하나씩 떼어놓고 보면 얼마 안하는 돈입니다. 그런데 몽땅 합쳐 놓고 보니 배추잎이 무려 10장;~ 계약서를 막 장설하려는데 핸드폰 대리점 판매원의 입에서는 하나하나 추가되는 항목이 늘어납니다.

"아참~ 가입비는 내시는거 아시죠? 분납하시겠어요? 일시불 하시겠어요?"
"아참~ 이거 유심카드 꼭 써야하는데.. 9900원이에요. 고지서 나갈때 같이 넣을까요?"
...
알고는 있지만, 잠재의식속(?)깊이 자리잡은 요금.. 당연히 들어가는 거라 생각해서 그런지, 공짜폰에 이게 붙을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나 하나씩  추가되는 비용이 가랑비에 옷젖는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관심이 '공짜'라는 단어에만 온통 쏠려있어서 있어서.. 이런거 저런거 제대로 따지지 못하고 덥석 구매한 느낌이 듭니다. 좀더 둘러보고 살껄 후회도 들구요.

결국 공짜로 준다는 휴대폰 사면서.. 이것저것 하나씩 들이미는 부가서비스까지 합쳐서 총 10만원 돈을 냈는 꼴이 되었네요. 저번달까지 모든 부가서비스 이용기간은 끝났고, 다달이 가입비 11,000원만 세달씩 내는것만 남았습니다. 요즘 공짜폰이 마구 풀리는 소식을 듣고, 세달전 공자폰 구매한 기억에 몇자 적어봤습니다.

여러분은 얼마짜리 공짜폰을 가지고 계신가요?
  1. 공짜폰에 붙은 부가서비스 사용기간 안지켜도 된다는게 사실인가요~? -_- [본문으로]
  2. 2년 의무사용에 궁금증이 있어서.. 그 당시 공짜폰사면서 대리점 직원에게. "의무사용 기간내에 핸드폰이 망가지면 어떻하냐?"고 물어봤는데, 그럴경우 다른 기종으로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의무사용 기간이라는게 2년 동안 한 통신사만 사용하면 되는거지, 꼭 그 핸드폰을 사용하라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