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운받는 곳, 포털사이트의 합법적인 제휴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후기

 

 
일반적으로 영화 다운할때는 p2p나 어둠의 뒷길을 활용하고는 하는데, 포털사이트에서 직접 나서서 제작사와 제휴를 통해서 이렇게 합법적으로 다운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 주었다는 점도 나름 괜찮군요.

 

어젯 퇴근하자마자 쓰러져 자버린 바람에, 자정이 넘어서 새벽에 일어나 멀뚱멀뚱 TV를 보다가, 하도 심심해서 영화한편 보려고 이곳저곳 뒤지다가.. 요걸 발견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봐왔던 서비스이지만, 막상 결제하려니.. 결제 버튼에는 손이 안가더라구요.

 

꼼수?만 부리면 거의 공돈으로 볼 수 있는데, 굳이 몇천원씩 내가며 봐야 하냐고 생각했었지만, 오늘 만큼은 제 돈주고 이용해 봤습니다.

 

때마침 다음캐쉬가 3,400원 정도 있어서요. 애드클릭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아마 로그인 정보창에 캐쉬 숫자가 좀 오르락 내리락 하실껍니다.ㅋ 친구들이 제 로그인창 보면, 자기는 캐쉬칸이 항상 0원인데, 저기 숫자가 써있는 걸 보니 신기한 모양입니다.

오래전부터 굳혀둔 캐쉬 3천 400원..

 

다음 영화 정보 사이트쪽을 보면 우측 상단에 New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저쪽으로 들어가시거나, 해당영화를 검색해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최신영화는 그리 많지 않더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올라온 홍길동의 후예라는 영화가 눈에 띄네요. 나온지 얼마 안된 영화인것 같은데, 벌써 제휴를 맺고 포털에 풀린걸 보면, 자금 회수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는 제작사측의 센스인가?;

 

다운로드 - Daum 영화 : http://movie.daum.net/download/top.do

 

(* 오늘(9일) 다음 영화 다운로드 코너 개편됐네요.)

 

개편 전

개편 후

 

그런데 이걸 보려고 하니, 가격이 3,500원이네요. 나온지 얼마 안된거라 그런지 가격대는 세긴 세더군요. 하지만 어차피 캐쉬도 있고 해서 질끈 감고 클릭!

 

 

가만보자.. 결제 하려고 창을 보니 Daum 캐쉬 잔액이 딱 50원이 부족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하늘도 무심하시지, 50원도 아닌 48원이 부족하다뇨; -_- 애드클릭스 정산일자는 매월 보름이라..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ㅋ

 

 

어쩔 수 없이 천원어치 결제 했습니다. 어차피 한달에 두세번은 블로그 배경음악을 구매하고 있는지라.. 남은 돈은 거기에 쓰기로 하고..~

 

 

충전을 마치고 캐시로 결제하고 나니, 액티브X 매니저 창이 하나 떠서 설치를 해주었습니다.

 

 

역시나 다음 특유의 파란색으로 깔끔하게 구분된 목록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전송속도 역시 7,000kb/s ~ 8,000kb/s 정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안정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파일크기가 2기가 정도 되는 고용량임에도 불구하고, 4분 30초 정도 걸렸습니다.

 

개편 전

개편 후

 

D드라이브에 저장된 홍길동의 후예 파일. 파일용량이 2기가 정도면 HD급?

 

 

파일 정보를 보니 아래와 같이 뜨네요.

 

화면크기 : 너비 720픽셀, 높이 480픽셀

오디오 : 128kbps의 비트 전송률과 MPEG Layer-3

비디오 : 23프레임/초, 데이터 속도는 2281kbps

 

 

뭐 무난한 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파일을 곰플레이어에서 돌려보니 화질도 깨끗하고 정말 잘빠졌네요.

 

와이드라 그런지 가로가 길어 위아래 화면이 짤리지만, Ctrl+Enter , Alt+Enter 로 적당히 보기 좋은 전체화면을 만들어 주니 문개짐이나 깍두기 현상도 없이 화질이 깨끗하더군요.

 

영화 로고

 

아래 사진은 곰플레이어로 캡쳐한 화면 원본입니다. 사진을 줄였으니 눌러보세요.~

 

주인공 이범수

성동일의 연기 역시나 압권임

김수로 캡쳐했는데, 왜 이 장면이;

 

그외에도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활용범위가 궁금해서 이용안내 편을 살펴보니

 

 

유의해서 살펴 봐야할 DRM 적용 여부


영화마다 DRM이 적용되는 것도 있고, DRM free인것도 있고, 종류마다 가격차이가 나니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은 디지털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한 기술 및 서비스인데, 요게 적용된 파일은 특정플레이어를 이용하여서만 재생가능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다음팟 플레이어를 통해서만 볼 수 있습니다.

  • (DRM이 적용된) 소장용: 영구적으로 다운로드 가능함
    PC 2대, 이동형 재생장치(PMP) 2대 제한
  • (DRM이 적용된) 대여용 : 재생후 부터 48시간동안 관람가능함
    PC 1대, 이동형 재생장치(PMP) 1대 제한
  • PMP등 휴대기기로 관람시 지원가능 기기의 종류를 잘 살펴야 합니다. - 링크
  • 파일명이 뭐뭐뭐.avi.nsr로 저장되며 컴퓨터로 볼때는 다음팟플레이어로 시청가능

 

DRM free인 파일은 다른 재생프로그램(곰플레이어, KMPlayer등)에서도 재생이 가능하구요.

  • 소장 DRM free : 기간, 기계에 관계없이 자유로운 이용가능 (단 배포는 안됨.)
    PC, 이동형 재생장치 갯수 제한 없음, 인코딩 자유롭게 이용가능
  • PMP등 휴대기기 이용이 자유롭고 동여상 재생 프로그램을 가리지 않음.

 

콘텐츠 재다운로드시 우측 상단의 My 장바구니 > 지난 구매내역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영화 뿐 아니라 TV 드라마 쪽도 현제 방영되고 있는 자료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으니, 1회성으로 방송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시보기 서비스와, 다운로드 후 소장가치등을 활용해 볼때면, 제값주고 본다는 가정하에 후자쪽이 훨씬 이득인것 같습니다.

 

최신 드라마쪽은 한편당 700원 꼴로 저렴하네요.

 

3,500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본 홍길동의 후예지만, 가격만큼은 아깝지 않다는 생각도 들고, 일단 합법적인 법 테두리 안에서 행해진 다운행위라서 뒷통수가 안땡긴다?ㅋ 는 뿌듯함이랄까?

 

(글 다 작성해 놨는데, 새벽에 갑자기 개편된 바람에 컨텐츠 정보추가 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