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고 있던 스피커는 5.1채널 스피커 입니다. 좋은건 아니고.. MASS로고가 박혀 있는데.. 처음엔 위성스피커 4개를 책상위에 돌러서 영화도 보고 그랬는데.. 좀 있다가 보니 선들이 엉켜서 청소할때마다 엄청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위성 2개 빼고 2.1채널처럼 쓰려고 했지만, 전체 볼륨조절이 안되고, 위성따로, 우퍼따로 볼륨조절을 해야 한다보니 음량 맞추는게 엄청 힘듭니다. 게다가 이어폰꼽는 곳도 없어서.. 안되겠다 싶어 이번에 새로 스피커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에 제가 그동안 사용해온 5.1채널 스피커 입니다. 손에 든게 컨트롤 부분입니다.

  1. 위성스피커 선들이 너무 지저분함
  2. 전체 음량조절이 안돼서 우퍼따로 위성스피커 따로 볼륨 조절 해줘야 함
  3. 이어폰,마이크 구멍이 없어서 애로사항이 좀 있음.

카메라야.. 왜그래.. 촛점좀 재대로 잡아봐~ -_-a

이 스피커를 구하는데는 리더유 님의 리뷰글이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다나와를 뒤져봐도 사용기는 그다지 많이 올라와 있지 않아서 선뜻 손이 가지 않았지만, 리더유님의 글을 보니 안심?이 되어서 구매 했습니다. (리뷰가 이래서 중요한 겨~. 구매 뽐뿌를 돋궈 주니.ㅎㅎ) 박스 개봉부터 설치까지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

던험랩스 DH-F3000 Beat 스피커 상자인데 택배아저씨의 땀으로 범벅이 되어 있었습니다. 날도 더운데 정말 고생많이 하시는 듯..


 1. 개봉기  - 던험랩스 DH-F3000 Beat !


던험랩스 DH-F3000 Beat 포장

박스 상자.. 택배 아저씨 땀으로 범벅이 되어 있었다는;

던험랩스 DH-F3000 Beat 포장2

열어보니 이렇게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스티로폼의 안전 포장으로요~:)



2.1채널 스피커에서 가장 중요한 우퍼 부분. 중저음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2.1채널에서 이부분이 아니면 그냥 2채널 스피커를 선택해도 되죠. 하지만 2채널과 2.1채널의 차이를 안다면, 당연히 2.1채널을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혹 영화 마니아라면 5.1채널은 기본이죠 ^^


 2. 우퍼 , 2.1채널스피커에서 중저음을 잡아주는 부분 (0.1)


던험랩스 DH-F3000 Beat 우퍼

우퍼 옆에는 작은 컨트롤 부분이 있는데요. 볼륨조절 부분과 헤드셋, 마이크 단자가 보이죠.


우퍼 뒷부분입니다.
던험랩스 DH-F3000 Beat 우퍼 뒷면

우퍼의 핵심 공기 순환을 위한 구멍이 아담하게 뚫려 있구요. 저기다가 뭐 넣으시면 안됩니다. -_-a 컴퓨터에 다 연결했는데 소리가 안나서 고장난 줄 알고 발끈 했는데.. 알고보니 전원버튼이 off로 되어 있었다는.. (혹시 저랑 같은 경험 하신분 ;;)
던험랩스 DH-F3000 Beat 우퍼 뒷면

우퍼 뒷부분

던험랩스 DH-F3000 Beat 우퍼뒤 공기구멍

공기 구멍


던험랩스 DH-F3000 Beat output 구멍

output 단자, 위성스피커와 우퍼를 연결해 주는 부분

던험랩스 DH-F3000 Beat 아래 전원버튼 부

아래쪽에는 전원과 우퍼와 컴퓨터를 연결해주는 부분, 그리고 전원코드 연결선이 있습니다.




 3. 위성스피커 , 따로 떼어놓고 들어도 음질은 G8~!(2.0)


던험랩스 DH-F3000 Beat 위성스피커


전체적으로 광택이 나는 재질로 코팅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세련되어 버려요

던험랩스 DH-F3000 Beat 위성스피커 앞 던험랩스 DH-F3000 Beat 위성스피커 옆면



 4. 설치 후 , 책상위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듯


전원을 넣으면 우퍼스피커 옆의 볼륨조절 컨트롤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파란 불빛이 납니다. 전원을 끄지 않으면 평생꺼지지 않는 불빛이죠.ㅎㅎ
던험랩스 DH-F3000 Beat 설치후 LED



정면 샷~ 모니커가 17인치 임을 생각해보면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왜 이리 어둡지;)

준비중인 블로그 컬러셋 컨셉 한컷~:)



 5. 아쉬운 점 , 잘나가다가 발견된 옥의 티.. 정말 아쉽다.


다른 2.1채널 스피커도 그렇다고 알고 있는데요. 헤드셋을 끼우면 우퍼옆에 있는 볼륨조절 컨트롤이 작동이 안됩니다. 자체 볼륨조절이 가능한 헤드셋을 사용하던지, 컴퓨터 내에서 직접 볼륨을 조절해 줘야 하네요.

마무리가 깔끔하지 못함. (단점 부분은 빼버리려고 했는데.. 그러면 제대로된 리뷰가 아니라는 생각에 넣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위성스피커 한쪽에 뭔가 뭉개진게 보이시나요? 깨진건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땜빵?같은거 한 흔적이 보여요. 한창 던험랩스 DH-F3000 Beat의 칭찬을 하고 있었는데.. 말미에 이런게 보이다니... 너무나 아쉽네요. 스피커 성능에는 이상이 없기에 그냥 두고 쓰렵니다. 아래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6. 총평  : 별점 5점 만점에 3.5점


장점
  1. 2.1채널 스피커 치고는 13,000원이라는 착한 가격 (+1)
  2. 헤드셋, 마이크 단자 有 (+0.5)
  3. 디자인이 예쁨 (+0.5)

단점
  1. 마무리 도장이 깔끔하지 못함. (리더유 님 스피커는 우퍼아래 부분에 붙은 밀링방지 장치가 약간 떨어졌다고 함) (-1점)
  2. (제가 5.1채널을 써서 그런지.. 우퍼의 성능이 조금 약한것 같음. 하지만 2채널 보다는 월등히 뛰어는 성능을 보여주는것은 확실함) (-0.5점)

결론
  1. 2채널만 쓰셨나요? 2.1채널의 세계로 들어와보세요~^^
  2. 뽑기 운은 없다고 하지만, 10개 사서 한개 가 땜빵부분이 있던게 아니고, 한개 샀는데 하나가 땜빵이 있다는게;; 좀 걸리긴 합니다. 하지만 본사에 문의하면 교환이 가능하니.. 뒤처리는 깔끔하게 해 준다고 봐야겠죠? ^^



이상 리뷰 끄읏~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로~ ^^ 바로바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크기는 얼마냐~ 선 길이는 얼마냐~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