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페나,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눈이 아플 정도로 폰크키가 작거나, 하도 삐죽삐죽해서 무슨글씨인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웹폰트라는게.. 사용자의 컴퓨터에 폰트가 없어도 인터넷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등에서 보여지는 폰트를 맘대로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물론 가독성이 좋아지는 폰트들도 있지만, 반 이상은 보기 불편한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런 상황에 대처하는 법을 적어 볼까해요~

[웹폰트라는게.. 현재는 익스플러로에만 적용되니.. 이 팁은 익스플로러 전용이라 할 수 있겠네요~]


1. 꼬부랑 웹폰트의 가독성이 떨어져 읽기 힘들때


아래는 제 다음블로그에 작성해본 글입니다. 그나마 가독성이 떨어지는 웹폰트로 설정했는데..~ 어떤가요? 짧게 쓴다면 모르지만, 이 폰트로 장문의 글을 쓴다면.. 방문객들은 아마 다 읽지도 않고 나갈거에요;

웹폰트 적용해본 블로그


꼬부랑 웹폰트는 확실히 이쁘긴 하지만, 방문객을 괴롭히는 것입니다. 자~ 하나씩 잘 따라와보세요.

무료로 제공되는 포털 블로그의 웹폰트


일단 웹폰트가 보인다면 현재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시리즈를 쓰고 계신겁니다. 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 - 옵션에 들어가세요.


그러면 아래 창이 뜨는데.. 오른쪽 하단에 사용자서식이란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용자 서식 옵션 창이 뜹니다. 이 작업 후익스플로러 창을 보시면 눈아픈 웹폰트 대신, 익스플로러 기본설정폰트인 굴림으로 보일겁니다. 한결 읽기 편해지셨나요~? ^^




2. 내가 원하는 폰트로 설정할 순 없을까?


내가 원하는 폰트로 설정해두면 인터넷이 참~ 즐거울텐데~ ㅎㅎ 이건 위 1단계 작업을 하셨으면 더 간단한 작업입니다. 도구 - 옵션창에서 아깐 사용자서식버튼을 눌렀죠? 이번엔 글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글꼴 옵션창이 뜨는데.. 왼쪽 빨간 창에서 원하는 폰트를 설정해 두면 됩니다. 일단 저는 요즘 인기있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로 설정해 봤어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는 무료에요 : 다운받으러 가기)

이러니 아까 제 다음블로그에 올려둔 웹폰트 가사가 꼬부랑 글씨에서 나눔고딕 폰트로 변경되었죠? 확실히 눈이 편해진 느낌입니다. 


이 작업을 하면 모든 인터넷 사이트들이 사용자가 설정한 폰트로 보입니다. ^^ 아래는 네이버 나눔고딕체로 변신한 다음 뉴스란을 캡쳐해 봤습니다.


이제 눈아픈 웹폰트 앞에서 GG치지 마세요~. 클릭 몇번이면 눈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

주말 내내 비가온다고 하네요~.. 날씨는 우중충하지만~ 이런날 뜨끈한 김치전 하나 드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