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인터넷으로 무료로 보내고 받는 방법


인터넷으로 팩스를 무료로 보내는 방법을 알고 나서는 집근처 문방구에서 보냈던 팩스비용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엔팩스를 6년 전쯤에 인터넷 해지할때 처음 가입한 후.. 무료 적립금 500원으로 최근까지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었다. (회원가입하면 500원을 적립해 주니.. 10장은 무료로 보낸다)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이 약간 복잡 할 수 있으니.. 사진을 잘 보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참고로 가입한다고 자동결제 되는 시스템은 아니니 안심해도 좋다. 오히려 가입하면 무료로 500원(10장 무료, 1장에 50원 꼴)을 준다. ^^

(다만 아래쪽에 설명된 인터넷으로 팩스 받는 방법(2-1)은 신청한 달!은 무료지만 상품별로 자동결제 되니 꼭 참고! ^^ 아마도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 법(1.1~1.4)만 알아도 꽤 쏠쏠 하지 않을까..^^?)

※ 참고로 스캐너가 없어도 보통 200만 화소 이상 폰카로 찍은 사진도 잘 보내짐.


 1-1. 팩스 보내기 : 엔팩스(enfax)


엔팩스(enfax) 바로가기

벌써 엔팩스를 사용한지도 7년이 지난것 같다. 아마 대학교때 인터넷 해지할때 그때 우연히 발견하고 무료로 달랑 1건 보내고 지금까지 묵혀 뒀으니;; 참 오래도 묵혔다;
대량으로 발송하기엔 엔팩스가 그나마 저렴하다. 비록 '40만원'이라는 거금을 충전해야 하지만-_-;. 팩스기기 없이 인터넷 팩스만 사용하는 업체에서는 장당 36.4원(VAT포함)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싸긴 싸다. (홈페이지 요금표 참고)

인터넷 무료팩스 엔팩스

엔팩스는 회원가입(바로가기)을 해야 500원을 적립해 준다. (가입시 자동결제 되는건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


1-2. 정보 입력


팩스 인터넷으로 보내기

▲ 팩스 보내는 버튼은 여기 저기 있는데.. 아무거나 누르고 들어가자. 참고로 본인은 천원결제해서 사용중이다. 무료로 충전해준 500원은 벌써 다 써버렸기 때문에-_-;; 천원 결제하면 20장 보낼 수 있다.

참고로 지원 파일은 왠만한 포멧은 거의 다 지원한다. 한글(hwp), MS 오피스 군(doc, xls..), TXT파일, 각종 그림(jpg,gif..등), 아크로뱃 파일(pdf).
인터넷 무료팩스

▲ 제목을 넣고, 받는 사람 팩스 번호를 넣자. 참고로 숫자만 입력하면 되는게 아니라 동그라미 안의 입력을 눌러야 첨부가 된다.(아래쪽 문서첨부도 마찬가지) 미리보기를 하면 파일이 변환되고 전용 편집창이 하나 뜬다.



1-3. 엔팩스 편집창 사용하기()


인터넷 무료팩스

▲ 파일이 변환된후 미리보기 버튼을 또 누르면, 아래 와 같은 전용편집창이 뜬다.

인터넷 무료팩스

▲ 이 편집창의 크기는 A4기준이다. 만약 신분증을 보내려 한다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약간의 수정을 하는 편이 좋다.(아래 팁 참고). 글자를 직접 넣을 수도 있고, 오른쪽 손모양으로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 중 도장만들기 버튼은 꽤 유용하다(아래 설명). 다 작성했으면 위쪽 화살표를 누른후 서버에 저장을 하자.

신분증 사진 팩스로 보내기 팁!

아쉬운 점은 신분증 앞뒷면을 한장에 집어 넣어주는 기능이 없다는 점.. 고로 컴퓨터에서 사진 두장을 이어붙여야 하는데..무료로 배포되는 포토스케이프이어붙이기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신분증 앞뒷면 사진이 마법~처럼 한장의 그림파일로 만들어진다~^^

인터넷 무료팩스 도장

▲ 나만의 도장을 만들어 준다. 한번 만들어 두면 계속 저장이 되니 보기 좋은 놈으로 하나 고르자.

인터넷 무료팩스 도장

▲ 도장을 다 만들었으면 이렇게~ 넣을 수 있다. (이것도 모르고;; 도장을 디카찍어서 포토샵으로 찍어서 워드로 작성한다음 다시 올린적도 있다. 이 모든것이 헛수고 -_-;)



1-4. 발송결과 확인하기


무료 인터넷 팩스 보내기

▲ 발송결과 확인 창이다. 장수를 확인하고 요금도 확인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무료로 씨앗을 사용중이기에 0원)

인터넷 팩스 발송 확인

▲ 발송 결과를 다시 확인해 준다.

인터넷 팩스 발송 확인

▲ 발송완료되기 까지 수초~5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 (9단 실패한 적은 없고, 만약 실패하면 요금은 반환되니 걱정안해도 된다.)


뭐 그리 어려운것도 별로 없다. 이런식으로 A4기준으로 10장은 보낼 수 있다. (10건이 아니라 10장) 대개 한건당 한장씩 사용하니.. 아마 급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10건 다 썼으면? 가족에게 부탁해서 가족아이디로 만들던지, 천원 핸드폰 결제 해두면 필요할때마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_M#]

2-1. 팩스기계 없어도 팩스를 받을 수 있다?!



3. 결과물은?


아래 사진은 엔팩스로 문서를 보내고, 엔팩스로 받은 결과물이다. TIFF 파일을 이미지뷰어로 열어보니 깨져 나와서 실망했는데.. 프린트해보니 이렇게나 선명하게 출력이 된다. 역시 결과엔 대 만족~

▲ 맨위에는 팩스 정보가 적혀 있다.(날짜. 번호 등)


아래 진을 보면 원본사진과 팩스로 받은 사진이 별 차이가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 만큼 선명하다는 뜻~:) (칼라사진이 원본, 흑백이 팩스로 받은 사진~)

▲ 팩스로 받은 사진

▲ 원본 사진


이제 이 방법을 알고 있는 이상,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기 위해 발품팔아야 할 일도 없고, 주머니에서 500원이 나갈 일도 없다. 이제 팩스도 집에서 편하게 보내자~^^


엔팩스 바로가기 (회원가입시 10건이 공짜. 자동결제 아님.)
 

 

[참고]

비슷한 류의 사이트로는 포스트맨과 뿌리오 등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의 무료코인? 다 쓰셨다면 아래 사이트도 이용해보세요.~

 

  • 포스트맨[바로가기] - 통합메시징 마케팅 리더! 포스트맨! - 이메일, SMS, MMS , 인터넷 팩스
  • 뿌리오[바로가기] - 문자,팩스,음성,설문,포토 서비스 등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