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 2008. 9. 19. 21:53 블로그/꾸미기
티스토리에는 파비콘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파비콘(favicon)이 뭐냐하면 블로그 주소앞에 나오는 아이콘인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쓰고 있는 귀여운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파비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포토샵으로 일일이 도트를 찍어서 만들수도 있지만.. 그건 힘드니까 무료로 제공되는 도트픽셀 아이콘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0. 파비콘(favicon)이 모야?  이런거 만들거에요.~

다음이나 네이버나 제 블로그 주소 앞에 귀여운 아이콘을 만들어 볼꺼에요. 저게 바로 파비콘(favicon)이라고 합니다.






1. 먼저 도트픽셀 아이콘을 다운받으세요.

제가 추천하는 곳은 유명한 famfamfam 이란 곳인데 정말 아기자기한 아이콘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픈소스라서 무료로 이용가능하구요. 제로보드ex에서도 사용된 아이콘들입니다. 다른 아이콘을 이용하셔도 되요.






2.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zip파일로 되어 있으니 알집같은 프로그램이로 압축을 풀어보세요. 수많은 아이콘(gif파일)을 보시고 흐믓한 표정을 지으셔도되요._  원하는 아이콘을 골라놓으세요. 찜!







4. 오픈캡쳐를 이용해서 gif를 ico파일로 바꾸어주세요.

오픈캡쳐프로그램을 다운받으세요. http://openproject.nazzim.net/opencapture.htm (opencapture_v1.3.5.exe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은 화면을 캡쳐하는 프로그램인데 복잡한 설치과정이 필요없어서 다운받아서 바로 실행만하면 됩니다.
오픈캡쳐를 바탕화면에 다운받으시고 실행 > 파일 > 이미지파일 열기 > famfamfam에서 받은 아이콘위치 로 가셔서 찜!해둔거를 불러오세요.







5. [이미지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시면되요.

파일 > 이미지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시고 파일명에는 아무거나, 확장자는 ico 를 선택해주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왕이면 24bit파일로 설정하세요. 파비콘이 더 깨끗하게 나옵니다.







6.. 나만의 파비콘이 완성되었습니다.^_^

대빵 커다란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이제 저걸 티스토리에 내 블로그로 가서 업로드하면 된답니다.^^



[이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로그] - 블로그에 나만의 아이콘과 파비콘(favicon)을 넣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