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보다 옥션~! 미실공주를 앞세워서 옥션이 새로운 컨셉으로 인터넷 마트를 오픈했습니다. 오픈한지는 꽤 되었죠~. 그땐 막상 살게 없어서 관심있게 안봤는데.. 요즘엔 라면이나 참치, 세제 등등~ 자취생의 생필품? 쪽으로 관심이 가더군요.

때마침 라면이 떨어져서 옥션에 가봤더니 정말 ㅎㄷㄷ한 가격에 팔고 있었습니다.

무조건 주는 쿠폰 적용하면 9900원입니다.~


사진에는 13700원으로 표기 되었지만, 무조건 주는 할인쿠폰 적용해서 9900원에 샀습니다~. 가끔 9800원까지 떨어지기도 하니.. 정말 파격적인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취생에게는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곳이지요. 500원대 가격의 라면과 400원대(495원-_-;) 가격의 차이?


   '마트대신 옥션'에서 구입한 라면 한박스 (20EA)


20개 짜리 ~

용량은 120g 정량

유통기한은 10월 17일까지입니다.


마트보다 옥션에서 라면을 구입하면서 제일 의심이 갔던 부분은 '정량일까?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것을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혹시 옥션용으로 100g짜리 라면이 아닐까?'하고 의심했었는데.. 직접 받아 보니 시중에서 파는 제품과 동일 제품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제품들도 쌀까~?

"마트보다 옥션? .. 도대체 얼마나 싸길래~" 라는 궁금증이 들어 마트가는 길에 몇몇 품목의 가격을 미리 적어두고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마트에 가보니.. 옥션이랑은 제품 단위다 다르거나, 이름이 약간 다른 제품들이 많이 진열이 되어 있더군요~ (후레쉬~; 화이트~ 이런거;;;)


이런거.. 참~ 비교하기 난감하지요~;; 이름도 다르고, 용량도 다르고, 저는 처럼 후레쉬, 화이트, 울트라 같은 수식어 안보고 제품 이름만 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옥션꺼 살랍니다.~


   샤프란



샤프란 옥션에서 판매중인 샤프란은 3100ml x 4개에 14,100원 - 개당 3525원 
마트에서는 개당 7100원에 판매중

결론은 옥션 승~ (거의 반값이네요;~)


   동원 참치 100g



자취생에게는 필수 반찬 10품목 안에 들어가는 참치캔 라이트 스탠다드~

옥션에서는 동원 참치 100g짜리 10개에 12700원 , 개당 1270원 꼴
마트에서는 동원 참치 100g짜리 4개에 4980원, 개당 1245원 꼴(이 동네 마트는 참치캔이 365일 행사중인듯;)

마트 승!~ (25원 차이)


   옥시크린 O2액션



옥션에서는 600g 두개에 11900원 - 개당 5950원
마트에서는 600g 한개 6450원

옥션 승!~ (500원 차이)
(옥션에서도 500g을 사진에 올려두고 600g이라 표기해 둔걸 보니 마트처럼 100g덤으로 더 들어가 있는 동일 제품으로 판단~)


   세탁세제 스파크 - 비교 보류~



비교 하려고 찍어 왔더니.. 제품이 좀 다르네요~ 옥션은 3kg정품 두개를 팔고 있었고, 마트는 리필6kg 하나짜리입니다. 마트에서 눈씻고 찾아봐도 3kg정품 제품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요건 걍 참고만 하세요~) 딱 봐도 마트께 싸보이지요~^^ 마트 승!

요즘은 대형 마트제품도 인터넷 구매를 할 수 있게 해두어서 옥션vs마트 인터넷 몰을 비교하려고 했었는데, 제품이 검색안되는것도 많고 해서.. 발품을 팔게 되었습니다. (세제 사려고 세탁코너 위주로 돌아다니다보니..거의 세탁용품입니다~;; 제품명이나 용량단위가 정확하게 일치하는 게 별로 없어서.. 고르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10개 정도 조사해왔더니, 옥션에 올라온 상품이랑 다른거네요;)

결론은 옥션에서 파는 제품 모두가 저렴한것은 아니라는 것! 싼것도 있고 비싼것도 있다는 것입니다. 마트의 행사제품이 옥션보다 싼것도 많이 있었는데요. 마트의 행사제품은 행사기간에만 판매되기 기회를 놓치면 사라져 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옥션에서는 그런식의 행사제품은 상시 올라와 있고, 게다가 옥션표 게릴라성 행사제품은 정말 파격적이라는 것이 매력이지요.

며칠전에는 옥션에서 라면40개를 1000원에 파는 파격적인 세일도 했었다죠~^^ 앉아서 편히 쇼핑할 수 있다는 점, 충동구매 할 일이 줄어든다는 점, 싸다는 점, 게릴라 세일이 파격적이라는 점  때문에 자주 애용할것 같습니다. [각주:1] 

식재료는 몰라도, 캔이나 라면같이 쉽게 상하지 않고 오래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확실히 옥션쪽이 메리트가 큰것 같네요. 자취생에게는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지요~^^ 마트 가기전에 구입할 제품을 미리 옥션에서 파악한 다음에 마트에 가서 비교해 보는것도 재미있습니다.

'마트대신 옥션' 구경 해 보실래요? 가격비교 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1. 옥션제품은 날짜별로 가격변동이 있고, 마트 제품 가격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