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


얼마전부터 기본스킨을 수정하며 공부를 하던 중, 워드프레스에 깔끔한 스킨이 있어서 만들어봤습니다. 그저께 말씀드렸다시피, 일요일 오후에 공개하려고 했다가, 중간에 자료들이 꼬이는 바람에, 처음부터 다시 만드냐고 시간이 늦었습니다.

ie6,7,8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최신버전에서 테스트 해봈는데, 익스플로러가 문제네요. 6,7,8 버전별로 약간씩 다르게 보입니다.;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쓸만한 놈인것 같아서 공개합니다. 며칠 공부한셈 치고는 깔끔한 스킨이 나온것 같아 저는 만족합니다. ^^ 소스가 아직 뒤죽박죽 엉망이지만, 컬러셋을 위해 스타일시트 제일 밑에 색깔 바꾸는 부분인 뽑아놨으니 수정해 쓰시면 됩니다. 

컬러셋을 참고하세 원하는 색깔을 입혀보세요. (참고 : http://w3colorcode.netne.net/ )

(저는 새스킨등록으로 올려보면 블로그 전체가 한쪽으로 밀려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던데;; 왜그런걸까요? skin.html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복사해서 직접 붙여놓으면 제대로 되긴 되는데....;; 왜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ㅜㅡ 참고로 유니코드로 저장하니 죄다 네모로 나와서 UTF-8로 저장했습니다. .. 제대로 한건가요?)


   스킨 정보


  1. 본문폭은 610px, 사이드바는 250픽셀입니다. 블로그이미지도 250픽셀입니다. 스킨위자드는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이드바 지원합니다.
  2. 달력, 태그목록, 카운터는 적용시켜보니 썩 보기 안좋네요. 카운터 신경 많이 썼는데;;
  3. 카테고리 모양을 기존걸로 바꾸시려면 ##_catefory_list_## 부분을 찾아서 뒤에 list_부분을 지워주면 됩니다.
  4. http://www.nuviotemplates.com/ 여기에 있는 스킨을 참고해서 만들었구요. 커먼라이센스에 따라 저작권자 명을 표시하고 배포를 합니다.
  5. 우선 스킨의 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안정화 되면 3단 스킨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6. 미리보기 : http://pplzskin.tistory.com/
  7. 스킨을 웹상에서 바로 업로드 하면 화면이 왼쪽으로 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메모장으로 skin.html을 열어서 전체 복사한후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에서 붙여 넣기 하면 제대로 됩니다. (이유는 아직 모르어요.ㅜㅜ)

 
잠시 배포를 중단합니다.

 


스킨만드시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네요.;; 일요일에 느긋하게 마무리해보려고 하다가, 일요일을 홀라당 다 까먹어버렦습니다. T^T

만약에 스킨이 깨져보인다면 사용하시는 브라우져랑 운영체제를 댓글로 알려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