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블로그 카테고리를 새로 설정했습니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 이라는 카테고리에 넣을 글인데요. 블로그에도 피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부가 장난 아닌데? 스킨하나 바꿨을 뿐인데?" 처럼 말이죠. 나름대로 재치를 발휘해 봤습니다.  이번 글은 블로그 글 작성 요령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써보니 좋은 기능이 있더라구요. 특히나 큰 그림이나 시진을 넣을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글자나 통계를 나타내는 그림에서는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먼저 아래 예시를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원본은 가로 331px사이즈 인데 모두 250px로 줄인 그림입니다. 어떤게 보기 좋으신가요?  (왼쪽이요~) 라고 생각하셨으면 정답입니다.^^ 글씨가 깨져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러 클릭을 하지 않아도 원본이미지가 뜨니 금상첨화? 라고 할수 있겠죠.

티스토리에서도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위 그림은 누르면 커집니다. 위 기능을 사용하신다면은 블로그에 글을 쓰실때 보기 좋은 그림을 삽입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문자가 있는 그림,사진을 넣을때 필수불가결 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넣어둔 그림은 [파일첨부] 목록에 그대로 저장이 되니 같은 크기로 재사용히기 편합니다.
(↓)같은 그림인데 맨위에 그림의 왼쪽에 삽입된 이미지가 250px로 표시되어 있고 오른쪽에 삽입된 이미지는 원본 이미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쌍화점 포스터를 넣어 볼까요?



같은 원본사진이지만 왼쪽 사진이 좀더 부드럽지 않나요? 누르면 원본 이미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에도 피부가 있습니다. 뽀얀~ 피부가 좀더 관심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피부 좋은 사람들] 카테고리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별것 아닌 기능인데 호들갑떤게 아닌지 모르겠네요.~ 아무쪼록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