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손담비가 가수로 데뷔했을때에는 손담비라는 이름보다 정지훈(비)에 비교되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각종 인터넷 연예기사에서는 손담비 띄워주기식 뉴스를 지속적으로 보도하면서 밀어주기식 뉴스가 아니냐는 네티즌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다. 사실 그때는 손담비가 노래하는 장면을 한번도 보지 못한 나로서는 뉴스마다 캡쳐해둔 화면은 도대체 어디에서 한 방송인지 몰랐으니..

결국 그녀는 '여자비'라는 타이틀을 등에 업고 1집활동을 하게 되었고, 예당온라인의 프리스톤테일2의 OST를 맡게되었다. 1집때 보여준 강하고 남자같은 이미지를 벗고 부드러운 여신의 이미지를 보여주게 되었지만 호응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동일인물인지 얼마전에 알았으니.. 손담비의 과거에 무관심한건 사실이다. 아니 무관심할수 밖에 없었다는게 맞는 말이겠다. 1집부터 왕성한 활동과 많은 호응을 얻었다면 관심이 많았겠지만, 사실 손담비라는 이름 세글자는 '미쳤어' 이후 많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우리결혼했어요 손담비 마르코

우리결혼했어요 손담비


처음에 미쳤어 안무를 보고, 그리 썩 좋아 보이지 않았다. 우선 앞이 터진 치마 자체가 부담스러웠고 노래시작전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벌리고 앉아 있는 모습은 속옷이 안보이는, 마치 하체는 나체인 상태인듯 보이기 때문이었다. 게다가 얼굴은 어떤가, 조각미인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미인형이다. 성형수술을 했던 안했던, 브라운관에서 보여주는 그녀의 외모는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하지만 너무 완벽해서 접근하기 어려운 면도 있었다. 무표정인 그녀의 모습은 뭔가 갈구하는 그런 모습이 아니라 감정없는 인형으로 보였다.

우리결혼했어요에 첫출연한 손담비의 모습은 새로웠다. 감정없는 인조인간처럼 보인 그녀가 운동복차림으로 나와서는 사생활에서 사용하는 말투로 얘기하는 모습은 그녀를 가로막고 있단 큰 벽을 조금씩 허물었다고 할까? 하지만 그런 생각도 잠시, 마르코와 티격태격하는 모습에서 점점 그녀가 '예쁘고 싸가지 없는 여자 아닌가?' 라는 비호감이미지로 보이기 시작했다. 마르코가 손담비의 별명을 어리버리라고 지어주자 그녀의 표정과 태도는 이전의 '감정없은 무표정'의 이미지를 확 일깨워줬기 때문이다. 싸우면서 큰다고 했는가? 마르코와 손담비는 티격태격하면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설정이지만 저번주의 웨딩사진촬영에서는 마치 진짜 부부인냥 멋진 사진을 연출해 내었다. 손담비를 가로막은 두꺼운 벽도 점점 허물어 지고 있다.

여러 연예인들의 의자춤 패러디.


손담비의 의자춤 하면 쉽게 따라할수 없는것? 으로 인식이 되었다. 파격적이고 너무 도도한 이미지였기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벽을 허문것이 바로 신봉선이다. 이전에도 몇 연예인들이 미쳤어의 의자춤을 선보였지만 신봉선 만큼 그리 큰 호응을 얻지 못하였다. 신봉선의 의자춤이 그리 큰 호응을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코믹'이 가미 되었기 때문이다. 손담비의 의자춤이 보여준 도도함의 벽이 너무 높았다면, 그 벽을 허문것은 바로 신봉선이라 봐도 무방할 것이다. 그 이후 너나 할것없이 의자춤 패러디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코믹'이라는 단어가 대중에게 먹힌것이다. 나는펫 시즌5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정가은이 바톤을 이어 받아 보여준후, 스타킹에서 다시 의자춤을 선보였다. 그리고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 방송중 현영은 전체 안무를 준비해서 현담비라는 이름으로 그 바톤을 이어받았다.

골든디스크에 출연한 비의 의자춤은 사전부터 손담비와 비교되며 많이 뉴스에 나왔지만.. 실제로는 손담비의 의자춤을 패러디 한것이 아니라 별개의 춤이었다. 한미디로 기자에게 낚인것; 하지만 손담비가 비와 비교를 받았다는것 만으로도 손담비에게는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본것이나 다름이 없다.

은근슬쩍 다시 손담비 띄워주는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다는 비판도 있지만 손담비에게 역효과가 일어날지 긍정적인 효과가 일어날지는 미지수이다. 

손담비가 미쳤어로 데뷔한 이래 최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비록 그들과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녀는 데뷔이래 다른 연예인들의 의자춤 패러디로 인해 한마디로 복이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