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안철수랩에서 무료백신 v3 lite를 발표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백신중 알약과 네이버 pc그린이 있었는데요.

저는 알약을 사용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테스트를 하고 나서 백신을 바꾸었답니다.

사실 월요일에 테스트해서 작성해 둔건인데.. 너무 뒷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동영상 하나에 인코딩해서 넣으려는데 .. 기술이 없어서.. 3개 따로 올리니 참고해보세요. 나중에 이미지 파일도 올리겠습니다.


  1. 참고로 컴퓨터 사양은 CPU 1.8g, 512ram , 80g하드를 사용중입니다.
  2.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 각각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우고 하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3. 인코딩 속도는 2배속으로 했구요. 인코더는 다음 팟인코더를 사용했습니다.
  4. 그리고 모든 테스트는 3회 진행되었으며 그중에서 제일 짧은 시간이 나온 자료를 사용했습니다.
  5. 아래 테스트된 모든 백신은 최신 업데이트 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6. 네이버 pc그린은 카스퍼스키엔진을 사용했습니다.



안철수 랩 : V3 - lite





이스트 소프트 : 알약




네이버 : PC그린




테스트 결과


안랩 v3 lite / 3분 8초

안랩 v3 lite / 3분 8초

알약 / 4분 15초

알약 / 4분 15초

알약 / 4분 15초

네이버 pc그린 / 23분 4초


아래 사진으로 보시다 시피 v3 lite 가 3분 8초로 제일 빨랐습니다. 그다음 알약(4분 15초) , 마지막이 네이버 pc그린(23분 4초)였습니다.

참고로 알약은 검사후 수동으로 치료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관계로 -1초 정도 차이가 있었구요. 그래도 그나마 제일 검사결과가 제일 빠른것이 안철수랩의 v3 lite였습니다.

빠르다! 라는 이유로 최고라는 꼬리표를 달아줄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빠른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