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 2008. 11. 19. 22:24 기타
요즘 예능에서 남자들의 활약상이 눈에 띄게 많아 졌습니다. 패밀리가떴다,무한도전,1박2일,우리 결혼했어요. 등등. 버라이어티라는 간판으로 주말저녁을 책임지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보면 대부분 남자캐릭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패밀리가 떴다에는 이효리와 박예진도 있지만 대부분이 남자들입니다. 우결은 특성상 짝이 있는 프로로 남녀 비율이 맞지만 정형돈의 투입으로 인해 남자캐릭이 하나 더 많구요.

쌍꺼풀수술 선택한 전진, 결과는 성공적


이런 프로그램 속에서 눈에 띄게 성장하는 두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무한도전의 전진과 우리결혼했어요의 환희입니다. 둘의 공통점은 다들 아시다시피 눈에띄는 성형수술을 했다는 점입니다. 성형수술전의 두 남자를 살펴보면

전진은 과거 아이돌스타로서 외모가 꽤 준수했습니다.. 전진의 성격이나 말투는 충분히 재미있고 웃겼지만 그의 진지한 외모로 인해 그가 재미있으려고 말하는것은 약간 가식적으로 보였습니다. 훤칠한 키에 잘생긴 얼굴, 균형잡힌 몸매는 흠잡을 데가 없었지만 너무 완벽한 외모로 인해 진지한 외모속에서 웃긴 얘기는 튈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그의 외모에 거부감이 느껴진것은 어느 모텔에서 찍힌 몰카사진 때문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묻혔지만 얼렁뚱땅 방송에 나와서 웃는 모습이 더 가식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로서는 이미지 변신이 절실하게 필요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던 어느순간 그의 눈매가 변합니다. 날카로운 눈은 온데간데 없고 두꺼운 쌍꺼풀수술을 하고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주위반응은 '어색하다, 이상하다'는 반응이 많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성형후 그의 외모와 캐릭터는 무한도전에서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아가게 되었습니다.

그의 활약상은 무한도전을 시작으로 지금은 강호동의 예능선수촌에서도 발휘됩니다. 전프라 진프리라는 독특한 이름으로 게스트들에게 영상편지를 띄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능에 발을 들여놓은지 얼마 안되었다는 사실를 감안한다면 급성장이 아닐수 없습니다. 게다가 케이블방송에서 전진의 여고생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건 프로그램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대성공이라고 봐야겠죠?

외모 콤플레스로 고민하던 환희, 과감히 성형수술 선택


플라이투더 스카이의 환희는 정말 많은 이슈를 일으킨 장본인입니다. 플라이투더 스카이의 같은 멤버인 브라이언과 항상 라이벌 구도로 진행이 되어왔습니다. 같은 멤버인 브라이언과 환희를 비교해보자면 환희는 밋밋한 외모에 딱히 집어낼수 없는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브라이언은 통통한 근육질 외모에 영어도 유창하고 환희보다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까불면서 톡톡튀는 그런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당시에는 환희보다는 브라이언이 예능프로에서 많이 출연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느순간..새로운 모습으로 브라운관에 나타난 환희의 모습은 180도 바뀌어 있었습니다. "저 사람 환희야? 플라이투더 스카이 멤버 바꼈어?"등의 의구심을 가지게 할정도로 많은 이슈를 몰고왔습니다.
밋밋한 이목구비 대신에 쌍꺼풀로 커진눈, 큰귀, 오똑한 콧날.. 얼굴 전체의 모습이 바뀌게 됩니다. 정말 많이 놀랐죠.


환희는 그동안 외모 콤플렉스때문에 고민했다면서 성형이유를 털어놨습니다. 그당시에는 "멋지다" , "동남아시아 사람 같다" 등등 논란이 많았으나 환희는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외모에 만족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 우리결혼했어요 에서 화요비의 남편으로 나오면서 이전보다 확실한 자기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의 밋밋한 캐릭터를 버리고 새로운 캐릭터로 자리 잡는데 성공한셈입니다. 건방지지만 감동을 주는 그런 남자로 말이죠. 성형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지금의 환희는 없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