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 이라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co.cc 무료 도메인을 이용하여 pplz.co.cc라는 주소를 만들고 다음블로거뉴스에도 위 주소로 가입했습니다.

몇주 사용하다보니 위 주소로 다음 블로거뉴스에 자동송고가 안되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추천버튼을 하나하나 붙여넣는 작업은 귀찮다면 귀찮은 작업이 되어버렸죠. 실수로 삭제버튼을 클릭해서 작성해둔 글이 몽땅 날라간 적도 있습니다.


결국 다음 블로거뉴스 주소를 바꾸기로 마음먹고 열심히 알아봤지만 뾰족한 수가 없더라구요.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그동안 다음 블로거뉴스에 송고한 글들이 몽땅 날아가 버리게 되니까요.

블로그뉴스에 가입한 블로그주소와 rss주소 바꾸는데 딱 두달 결렸습니다. 9월 16일부터 다음측에 수도없이 문의했습니다. 딱 두달 걸렸네요. 지금은 바뀐 티스토리 본래의 주소로 이용중입니다.

이중의 80%는 문의메일입니다. 정말 귀찮게 해드렸죠.


오늘 확인해보니, 바뀐 주소로 사용중이고 블로그뉴스 플러그인도 잘 작동되고 있고 섬네일 기능도 잘 작동되네요.ㅜㅜ감격!




나 하나 편하자고 너무 귀찮게 문의한게 아닌지 죄송할 정도로..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사용자들은 2차도메인주소도 사용하니까 이점 고려해서 블로거뉴스 주소도 두개이상 가입할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악용의 소지도 있지만.. 좋은 해결책이 있을거래 생각합니다.^^